Hyundai
코스피
https://www.hyundai.com/kr/ko/e/
※ 기업개요
- 1967년 12월 설립된 대한민국 완성차 제조업체
- 내연기관의 종말에 앞서 수소전기차로 노선을 변경하는 중
- 현대차그룹에 속해 있으며 기아와 함께 한국 완성차 시장 점유율 80%
[작성 기준일 : 2021.10.12]
※ 시가총액: 43조 6,951억 원
※ 현재가: 204,500 원
※ PER: 14.85
+) Price Earning Ratio: 주가 수익비율, 시가총액/주당 순이익,
즉 시총 100억 원 회사가 1년에 10억 원의
순이익을 내면 PER 10
일반적으로 PER이 낮을수록 저평가
※ 배당수익률: 1.46%
※ 손익계산서
단위: 원 | 매출액 | 영업이익 |
2018 | 96조 8126억 | 2조 4222억 |
2019 | 105조 7464억 | 3조 6055억 |
2020 | 103조 9976억 | 2조 3947억 |
2021년 상반기 매출 57조 7170억 원, 영업이익 3조 5426억 원
※ 재무상태표
단위: 원 | 자본 | 부채 | 자산 |
2018 | 73조 8960억 | 106조 7957억 | 180조 6558억 |
2019 | 76조 3658억 | 118조 1465억 | 194조 5122억 |
2020 | 76조 3410억 | 133조 32억 | 209조 3442억 |
※ 차트
- 100일 봉
- 100주 봉
- 100월 봉
※ 개인적인 의견
- 스텔란티스를 분석하다 현대차 자료를 보고 현대차 분석을 해야겠다고 생각이 듬. 스텔란티스도 저평가되어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현대차 시총을 보고나니 현대차에 비하면 스텔란티스는 적정수준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현대차는 저평가 되어 있음
- 2021년 상반기 실적은 이미 역대 최고 실적이 예상됨.(그런데도 차트&주가는 똥) 부채비율은 177%로 낮은편은 아니지만 일정수준을 유지하고 있음. 향후 10년동안 전세계의 모든 차들이 전기차 및 수소차로 전환되면서 완성차에 대한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인데 그 와중에 현대가 전기차 업체로의 전환과 생산라인 자동화를 성공한다면 실적은 당연히 향상될 것으로 보임 (최근 인수한 보스턴 다이나믹스는 5060 세대가 은퇴한 후 생산라인 완전자동화를 위한 밑밥이 아닌가 하는 개인적인 생각.)
- 최근 전기픽업트럭 업체인 리비안이 아마존에게 겨우 10만대 주문되었음에도 시가총액 90조원으로 상장준비를 하고 있다는 소식만 보더라도 현대기아차의 합계 시가총액 77조원은 실적에 비해 매우 저평가되어 있다고 생각됨 (2020년 기준 현대기아차 생산대수: 635만대)
- 이미 제네시스는 2025년부터 전기차로만 생산된다고 선언하였고 2030년경에는 제네시스 브랜드 뿐만 아니라 모든 현대차는 전기차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됨. 이미 한국 시장은 현대기아차가 독과점이므로 탄탄한 국내 점유율을 기반으로 전기차 업체로의 전환을 성공하여 세계 시장 점유율을 높이길 바람
- 2007년 아이폰이 출시하기 전까지 기존 2G 폰 시장이 춘추전국 시대였다가 15년이 지난 지금 애플과 삼성이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하듯이 현재 자동차 시장은 전기차 춘추전국시대로 보임. 삼성이 스마트폰의 흐름에 탑승해 삼성의 시대가 온 것 처럼 현대는 전기차의 흐름에 탑승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함
★★★★★
TMI: 현대차 주가 상승의 유일한 방해요소는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다는 것. 그래도 결국엔 오른다
◑ 분석 및 의견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으로 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항상 투자에 대한 선택권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기억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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