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vity, GRVY
나스닥
https://www.gravity.co.kr/kr/index.asp
※ 기업개요
-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한국 게임회사
- 라그나로크가 주요 컨텐츠이며 태국, 일본 등 해외매출이 약 43%를 차지함
[작성 기준일 : 2021.11.28]
※ 시가총액: 6,657억 원
※ 현재가: $80.10
※ PER: 8.33
+) Price Earning Ratio: 주가 수익비율, 시가총액/주당 순이익,
즉 시총 100억 원 회사가 1년에 10억 원의
순이익을 내면 PER 10
일반적으로 PER이 낮을수록 저평가
※ 배당수익률: -
※ 손익계산서
단위: 원 | 매출액 | 영업이익 |
2018 | 2,868억 | 334억 |
2019 | 3,610억 | 487억 |
2020 | 4,060억 | 884억 |
2021 1~3분기 | 3,174억 | 874억 |
2021 1분기 매출: 1,051억, 영업이익: 280억
2021 2분기 매출: 836억, 영업이익: 192억
2021 3분기 매출: 1,287억, 영업이익: 402억
※ 재무상태표
단위: 원 | 자본 | 부채 | 자산 |
2018 | 762억 | 970억 | 1,732억 |
2019 | 1,155억 | 599억 | 1,754억 |
2020 | 1,769억 | 885억 | 2,654억 |
2020 3분기 | 2,447억 | 881억 | 3,327억 |
※ 차트
- 100일 봉
- 100주 봉
- 100월 봉
※ 개인적인 의견
- 2018년 대비 2020년 매출 141% 증가, 영업이익 265% 증가로 꾸준한 실적 향상 중이며 2021년 3분기 역대 최고 실적 달성, 2021년 영업이익 1,000억 원 이상 예상됨. 하지만 주가는 2021.11.12 실적 공개 이후로 떡락 중. 실적은 역대 최고지만 최근 트렌드인 메타버스와 관련된 미래 먹거리 비젼을 보여주지 못하여 실망매물이 쏟아져 나오는 것으로 추측됨.
- 2020년 모바일 매출이 72%, 온라인 매출이 23%로 모바일 사업이 실적을 견인하고 있지만 2018년 13%, 2019년 12%이던 온라인 매출 비중이 10%나 증가한 것을 볼수 있음.
- 부채비율도 실적 향상에 따라 2018년 127%에서 2021년 3분기 36%로 낮아져 매우 양호한 수준을 보여줌. 다만 2020년 12월 이후 1년 내내 주가가 하락세이고 거래량도 전반적으로 낮아져 조금씩 매집하는 방식으로 진입하는 것이 좋아보임. PER 8.33이 말해주듯 시총 6,657억은 매우 저평가 상태이며 2021년 4분기 실적발표에 미래 먹거리에 대한 비젼을 보여주면서 주가가 반등하기를 기대해봄.
★★★★☆
◑ 분석 및 의견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으로 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항상 투자에 대한 선택권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기억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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