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llantis N.V
STLA, 뉴욕거래소
※ 기업개요
- 2021년 1월 FCA 그룹(피아트-크라이슬러)과 PSA 그룹(프랑스 자동차회사)가 팝병하여 설립
- 크라이슬러, 피아트, 지프, 푸조, 마세라티, 닷지 등 14개의 브랜드를 소유한 대형 자동차 회사
- 합병 당시 기준 세계 4위 자동차업체로 세계 시장 점유율 9%
[작성 기준일 : 2021.09.10]
※ 시가총액: 72조 1417억 원
※ 현재가: 19.72달러
※ PER: 3.89
+) Price Earning Ratio: 주가 수익비율, 시가총액/주당 순이익,
즉 시총 100억 원 회사가 1년에 10억 원의
순이익을 내면 PER 10
일반적으로 PER이 낮을수록 저평가
※ 배당수익률: -
※ 손익계산서
단위: 원 (환율 1200원 기준) | 매출액 | 영업이익 |
2017 | 133억 1208억 | 8조 6868억 |
2018 | 132억 4944억 | 6조 384억 |
2019 | 129조 8244억 | 5조 9472억 |
2020 | 104조 112억 | 2조 6808억 |
※ 재무상태표
단위: 원 (환율 1200원 기준) | 자본 | 부채 | 자산 |
2017 | 25조 1844억 | 90조 3744억 | 115조 5588억 |
2018 | 29조 8836억 | 86조 3640억 | 116조 2476억 |
2019 | 34조 4100억 | 83조 2428억 | 117조 6528억 |
2020 | 31조 332억 | 88조 6428억 | 119조 6760억 |
※ 차트
- 100일 봉
- 100주 봉 (상장일 기준 34주가 지나 34주 봉)
- 100월 봉 (상장일 기준 9월이 지나 9월 봉)
※ 개인적인 의견
- 매출과 영업이익은 2017년부터 감소하였지만 100조원 대 매출에 비해 시총 72조는 PER 3.89배가 말해주듯 저평가라고 생각됨
- 부채비율은 살짝 감소했지만 큰 변화는 없음
- 여타 다른 자동차 업계와 마찬가지로 스텔란티스 또한 전기차 양산 계획을 알렸는데 2025년부터는 모든 신차를 전기차로만 생산한다고 함 (전기차 생산을 위해 41조 투자)
- 전기차 배터리를 삼성SDI가 납품할 가능성이 높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어 계약이 체결되고 스텔란티스의 시장점유율이 커진다면 삼성SDI의 실적 또한 증가할 것으로 보임
-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감소한 실적을 합병과 전기차 양산을 통해 끌어올릴 수 있을지가 향후 관건으로 보이지만 감소한 실적으로 봐도 아직 저평가된 주식으로 보임
TMI: 스텔란티스 정보 찾다가보니 현대차 정보를 보았는데 현대차도 2020년 매출 100조에 영업이익 2조 4000억임에도 불구하고 시총이 44조 5천억밖에 되지 않는사실에 놀람... 현대차를 분석해야겠다
★★★★☆
◑ 분석 및 의견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으로 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항상 투자에 대한 선택권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기억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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