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ola
NKLA, 나스닥
※ 기업개요
- 전기 및 수소 트럭 제조 기업
- 니콜라 테슬라의 이름을 따와 제 2의 테슬라가 될 것이다라는 말이 있었지만 현실은 매출 37조 기업과 1억 기업
- 창업자인 트레버 밀턴이 사기혐의로 기소되고 니콜라 트럭 시제품 영상은 언덕위에서 굴린것으로 밝혀졌지만 최근에는 공장을 짓는 영상과 2021년 말이나 2022년 초에 상용차 판매를 시작할것이라는 희망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면 TRE BEV 가 Availale 2021, 즉 2021년에 출시된다고 써있는데 2021년이 이제 얼마 남지 않음...)
[작성 기준일 : 2021.09.15]
※ 시가총액: 4조 6291억 원
※ 현재가: 9.91 달러
※ PER: -
+) Price Earning Ratio: 주가 수익비율, 시가총액/주당 순이익,
즉 시총 100억 원 회사가 1년에 10억 원의
순이익을 내면 PER 10
일반적으로 PER이 낮을수록 저평가
※ 배당수익률: -
※ 손익계산서
단위: 원 | 매출액 | 영업이익 |
2018 | 2억 400만 | - 846억 |
2019 | 5억 7600만 | - 1056억 |
2020 | 1억 2000만 | - 4416억 |
※ 재무상태표
단위: 원 | 자본 | 부채 | 자산 |
2018 | 2764억 | 11억 | 2775억 |
2019 | 2796억 | 10억 | 2805억 |
2020 | 1조 1585억 | 777억 | 1조 2362억 |
※ 차트
- 100일 봉
- 100주 봉 (68주만 표시)
- 100월 봉 (16월만 표시)
※ 개인적인 의견
- 실적에 비해서 시총 4조는 엄청난 거품, 실제 양산 제품은 하나도 없고 투자비용만 계속 증가하니 적자폭이 증가하는 것은 당연한 현상
- 똥같은 실적에도 불구하고 재무상태는 양호한데 2020년에 갑자기 어디선가 약 1조원의 현금이 생김...
- 테슬라와 비교하며 테슬라도 10년넘게 적자였다고는 하지만 2011년에도 테슬라는 매출이 2000억이 넘었음
- 아직까진 계획만 있고 보여준게 없는 상태이므로 실제 수소트럭이 양산되고 판매가 시작되는 시점에 진입해도 늦지 않다고 생각됨
TMI: 그래도 이제는 만원이면 1주 살 수 있으니 매주 로또 만원 사는것보다는 니콜라 1주 사는게 더 나아 보임
★☆☆☆☆
◑ 분석 및 의견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으로 투자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 항상 투자에 대한 선택권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기억합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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